공지사항 명원무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미국에서 뜨는 ‘8가지 비즈니스’
2013-08-14 14:45:18
명원무역 (myeongwon) <> 조회수 2457
222.106.16.39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의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관련 서비스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데 소셜네트워크 게임이나 IT 보안, 가상정보 저장소 서비스 등이 그것이다. 또한 모바일 및 온라인 판매 서비스도 유망한 것으로 판단되면서 온라인 신발 쇼핑몰과 통번역 서비스 사업이 득세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8가지 창업 아이디어’를 로스앤젤레스 무역관이 정리해 알려왔다.

●소셜네트워크 게임 개발 = 소셜네트워크 게임은 소셜네트워크서?洲?(SNS)나 메신저 사용자가 회원들과 채팅하며 즐기는 게임이다. 기술 관련 리서치 업체인 매키나 리서치에 따르면 2011년 기준 전 세계적으로 60억 개의 모바일 기기가 사용되고 있으며 오는 2020년에는 120억 개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이러한 모바일 기기 증가세에 힘입어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통한 소셜네트워크 게임이 급속도로 늘어나는 가운데 콘솔게임은 게임타이틀 하나당 50~60달러를 지불해야 하고 TV나 게임콘솔이 필요한 반면 소셜네트워크 게임은 대부분 무료이고 어디서든 자신의 기기?? 통해 네트워킹을 하면서 즐길 수 있어 인기다.

포브스에 따르면 이처럼 소셜네트워크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개발 산업의 매출은 미국에서만 2007~2012년 중 184%에 이르는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32%의 연간 성장률이 기대되고 있다.

소셜네트워크 게임 개발업체인 킹 사는 지난해 런칭한 보드퍼즐 게임인 ‘캔디 크러시 사가’가 히트하면서 매일 150만 명이 가로세로 같은 캔디 모양을 맞추면서 레벨을 올리는 게임에 몰두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에서 자신만의 도시를 꾸미는 ‘시티빌’과 여러 사람과 직접 포커를 칠 수 있는 ‘징가포커’도 인기다.

●가상정보 저장소 = 과거에 문서보안이 필요한 회사들은 자체적으로 보안문서실을 만들었으나 대량의 문서를 보관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이 만만치 않았다. 이에 따라 인터넷상에서 용량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문서를 수정·저장하고 위치와 상관없이 공유할 수 있는 가상정보 저장소가 인기다.

유사 서비스??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 등의 클라우드 컴퓨팅이 있으나 가상정보 저장소는 클라우드 컴퓨팅보다 보관할 수 있는 파일 크기가 수백 배 크며 파일 추적 및 실시간 감시 등 보안기능이 상대적으로 뛰어나다.

가상정보 저장소 보안 소프트웨어의 예로 ‘폴리시-베이스드 시큐리티’가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보안문서를 누가 인쇄·복사·저장 등을 할지 통제한다. 또한 별도의 이용자 요청이 없다면 언제나 원본이 아닌 PDF 파일로만 접근하게 해 일반 클라우드 컴퓨팅보다 안전하다.

시장조사 업체인 IBIS월드에 따르면 2007~2012년 중 미국의 가상정보 저장소 산업의 연간 매출 성장률은 17.4%였으며 2017년까지 연평균 16%가 예상되고 있다. 대표적인 가상정보 저장소를 운영하는 회사로 퍼멕스가 있는데 2006년 창업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CNN 포천 100’에 등재된 기업의 60%가 이용할 정도로 급성장했다. 또 다른 업체인 인트라링크는 ‘글로벌 포춘 1000’의 800여 기업이 이용 중이며 200만 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온?瓚? 신발 쇼핑 = 소비자들은 그간 직접 매장을 찾아가 신발을 신어보고 마음에 들면 구매했지만 이제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신발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점점 늘고 있다.

온라인 매체인 어바웃닷컴에 따르면 사람들이 갈수록 바빠지면서 매장에 자주 들를 수 없다는 점이 온라인 신발 쇼핑몰이 인기를 끄는 첫 번째 요인이며 오프라인 매장보다 취급 제품 수가 많아 매장에 없는 사이즈나 색상을 고를 수도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포브스에 따르면 미국에서 2007~2012년간 온라인 신발 쇼핑몰의 연간 매출 성장률은 16%를 기록했고 올해는 14.5%가 예상된다. 대표적인 신발 쇼핑몰인 슈대즐은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처음 접속할 때 스타일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를 기반으로 선호하는 신발을 검색해 보여주면서 판매하고 있다. 특히 양대 온라인 대형 신발 쇼핑몰인 자포스와 풋락커의 미국 내 점유율이 16%에 불과해 중소기업의 시장 진출 가능성도 매우 높은 편이다.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 = 디지털 포렌식(Digital Forensic)이란 공·사적인 조사를 위해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 서버 등에서 발견되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추적해 분석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즉 사용자의 사용기록을 추적하고 복원·분석하는 서비스인데 다른 말로는 디지털 지문 추적 및 복원 서비스라고 한다.

IBIS월드에 따르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의 이용이 보편화되면서 과거에 비해 엄청나게 많은 데이터가 발생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 증가는 물론이고 모바일 기기가 범죄에 사용되는 경우가 늘면서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의 수요가 대폭 상승하는 추세다.

2007~2012년 중 미국의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 산업의 연간 성장률은 12%였으며 올해는 11%로 예상된다. 특히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 산업의 매출이 약 10억 달러로 아직 크지 않고 신성장 산업이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낮아 주목된다.

액세스 데이터라는 회사는 지식재산권 관련 업무, 사람 찾기, 사법기관 제출용 디지털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여 환영받고 있다.

●IT 보안 컨설팅 = 요?? 사람들은 인터넷과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에 매우 의존적이며 디지털 기기는 개인부터 금융권, 정부단체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다. 그런데 IT 보안업체인 센스오브시큐리티에 따르면 매일 수많은 바이러스 웹페이지가 발견되고 IT 보안이 취약할 경우 컴퓨터가 인터넷에 접속하는 순간 바이러스 감염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

이처럼 IT 보안이 취약해 디지털 기기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기업이 발표되지 않은 신제품이나 정부기관의 새로운 법안 등 중요한 내용이 한순간에 무분별?構? 대중에 공개될 수 있는데 이는 기업의 시장가치 감소 등 부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한 예로 IT보안이 크게 중시되지 않던 2003년 한 바이러스는 이메일을 통해 96시간 만에 136개국의 수천만 대의 컴퓨터를 감염시켰고 전 세계 인터넷 트래픽을 60% 이상 증가시킨 바 있다.

이에 따라 기업 또는 개인 컴퓨터, 서버, 모바일 기기와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시스템을 설치하고 관리해주는 IT 보안 컨설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2007~2012년 미국의 IT 보안 컨설팅 산업의 연간 매출 성장률은 10%였으며 올해는 9%가 예상되고 있다. 소니, 자포스, 링크드인 등이 IT 보안 시스템을 강화하는 가운데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도 기업 내 인트라넷 네트워크 보안을 위해 관련 업체에 서비스를 의뢰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온라인 여행사 = 온라인 여행사는 여행과 관련된 서비스를 인터넷으로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직접 항공사나 호텔과 연락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한 곳의 웹사이트에서 여행과 관련된 모든 상품을 수수료 없이 또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2007~2012년 미국의 온라인 ?㈖先? 매출 성장률은 4%였으며 올해는 이보다 성장한 6%가 점쳐지고 있다.

여행 관련 리서치 업체인 포쿠스라이트에 따르면 온라인 여행사는 올해 기준 1조2000억 달러의 여행상품 중에서 11%를 차지했다. 그런데 온라인 여행사는 타 업종에 비해 적은 창업비용으로 인터넷을 통해 쉽게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어 인기 비즈니스로 떠오를 만하다.

●텔레비전 및 홈씨어터 설치 서비스 = 텔레비전 또는 홈씨어터를 구입한 소비자의 집이나 회사를 방문해 장비를 설치하는 서비스업을 일컫는다.

시장조사 단체인 NPD에 따르면 2009~2010년 중 미국에서 19인치와 37인치짜리 텔레비전의 매출이 21% 떨어진 반면 40인치과 65인치짜리는 26% 증가해 대형화 경향을 보였다. 또 전 세계적으로 40인치 이상의 스마트 텔레비전 출하량은 2012년 전년 대비 27% 증가한 6600만 대였고 2015년에는 2012년보다 55% 증가할 전망이다.

따라서 기존 텔레비전과 달리 스마트 텔레비전은 인터넷 연결 및 모바일 기기와 네트워크 구축 등 설치 과정이 복잡한데 이를 전문으로 하는 서비스 업체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2007~2012년 텔레비전과 홈씨어터 설치 서비스업의 연간 성장률은 5%였으며 올해는 4% 성장률이 제시되고 있다.

시장 전문가들은 “텔레비전 및 홈씨어터 설치 서비스업 역시 초기비용이 적고 복잡한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아 창업하기 좋다”고 언급했다.

●번역 및 통역 서비스 = 소비자가 원하는 언어의 통역 및 번역을 전문적으로 대행하는 것으로 여러 나라에서 무?だ? 하는 기업이나 개인이 증가함에 따라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내 번역 및 통역 서비스업 매출의 연간 성장률은 2~3%다.

전문가들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 유망하다”고 강조했다. 

 

<주간무역> 제공

 

무역협회 홈페이지 발췌 : http://www.kita.net/newsBoard/foreignNews/view_kita.jsp?pageNum=1&nGubun=3&s_con=&s_text=&sStartDt=&sEndDt=&sOrder=&sClassification=2&search_word=&rowCnt=20&s_date1=&s_date2=&actionName=&sNo=2932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2-7 황화빌딩 1709호 (135-080)
COPYRIGHT © 명원무역.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