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명원무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이제는 관광·의료 서비스에 주목하자
2014-03-10 09:20:50
명원무역 (myeongwon) <> 조회수 2177
222.106.16.39

무협, ‘서비스산업 CEO 포럼’ 개최
- 의료관광 및 병원수출 활성화 논의 -

 

 

5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제2차 KITA 서비스산업 CEO 포럼에서

한국무역협회와 유관기관들이 MOU를 체결하고 협력을 다짐했다. © 주간무역

 

외국인에 대한 관광·의료 서비스도 제조업 수출과 같이 체계화된 지원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5일 한국무역협회 한덕수 회장이 주재한 ‘제2차 KITA 서비스산업 CEO 포럼’에 참석한 관광·의료 분야 업계 대표 13명은 관광·의료 산업의 발전과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디지털병원수출사업협동조합 이민화 이사장은 “의료 관련 단체나 기업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융복합할 수 있도록 오픈 플랫폼을 만들어야한다”면서 “코엑스의 전시컨벤션 기능과 의료업계에 산재된 정보를 결합해 세계적인 의료컨벤션을 만들자”고 말했다.

이를 위해 △병원수출의 G2G(정부 간 거래) 활성화 조기 추진 △의료시스템분야 수출의 수출 보험·보증 적용 확대 등을 제안했다.

신영훈 한국의료관광협회장은 외국인 환자에 대한 보험 등 의료사고에 대한 대책 마련과 의료서비스 가격 공개 및 환자 유치업체에 대한 부가세 영세율 적용을 통한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홍기정 모두투어네트워크 부회장은 지난해 10월 이후 시행된 중국의 여유법(旅遊法·관광진흥법)에 대처하기 위한 업계 지원 대책과 중국전담 여행사 지정제도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남상만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은 “중국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으나 통역안내원이 부족하고 불친절한 서비스로 재방문 유지율이 낮다”고 지적하고 “관련 종사자들과 국민들에 대한 환대서비스 개선 캠페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한덕수 회장은 “우리 무역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고용창출과 국제수지 방어 등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관광과 의료 등 서비스 교역이 많이 증가해야 한다는 절박한 문제의식을 가져야한다”고 답변했다.
 

한국 무역협회 홈페이지 발췌 :

http://www.kita.net/newsBoard/domesticNews/view_kita.jsp?pageNum=1&nGubun=3&s_con=&s_text=&sStartDt=&sEndDt=&sOrder=&sClassification=1&search_word=&rowCnt=20&s_date1=&s_date2=&actionName=&sNo=8711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2-7 황화빌딩 1709호 (135-080)
COPYRIGHT © 명원무역.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