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명원무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中 경소상, 한국 프리미엄 제품 “하오빵!(好棒)”
2014-06-17 16:06:06
명원무역 (myeongwon) <> 조회수 2316
222.106.16.39

中 경소상, 한국 프리미엄 제품 “하오빵!(好棒)”
- 무협, 중국 대형 유통체인 수입벤더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  

 

  중국의 대형 유통체인에 납품하고 있는 수입벤더(경소상)들에게 한국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집중 소개하는 장이 마련되었다.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우리 기업의 효율적인 중국내수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11일(수)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중국 대형 유통체인 수입벤더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중국은 14억 인구의 거대 시장이지만 중소기업이 넓은 지역을 아우르는 판매망을 구축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고 복잡한 유통 구조를 가지고 있어 외국기업들은 대리상 또는 경소상*을 활용하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다. 초코파이 등으로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오리온도 중국내 매출의 97%가 경소상을 통해, 나머지 3%는 월마트 등 할인점을 통해 발생하고 있을 정도로 중국 유통시장 내 경소상의 구매력은 상당하다. 

*경소상은 자기 자금으로 물품을 구매하여 판매함으로써 이윤을 창출, 대리상은 위탁판매자로 판매대금의 일부를 커미션 형태로 수취하는 판매상의 형태
 

  이번 상담회에는 베이징화롄, 뱅가드, 왕푸징백화점, 왓슨스(屈臣氏) 등 중국 대형 유통체인과 1호점, 징둥닷컴(JD.com), 타오바오(Tmall) 등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에 납품하는 수입벤더 14개사가 참가하여 식음료, 생활용품, 의류, 유아용품, 화장품 등 최근 중국 시장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한국산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구매상담을 진행하였다.   

 


  창신리빙, ㈜리디아알앤씨, ㈜엔젤메디칼, 면나라식품 등 우리 중소기업 40개사가 참가하여, 각 분야별 유력 유통 바이어들과 120여건에 달하는 수출상담을 벌였다.   

 

  무협 장호근 해외마케팅지원본부장은 “중국 유통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 경소상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상담회는 우리 수출 기업이 중국 내수시장에 좀 더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름길을 제공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무협은 이번 상담회 이외에도 중국 패션·뷰티 바이어 초청 상담회(7/23~24), 중국 연길·두만강지역 국제투자무역박람회(8/28~30) 등 다양한 마케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끝.

출처 무역협회

http://www.kita.net/info/press_tradeInfo/index.jsp?sCmd=VIEW&nPostIndex=214446&nPage=1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2-7 황화빌딩 1710호 (135-080)
COPYRIGHT © 명원무역.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