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명원무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中 "미국 최고위급 무역대표단 3~4일 방중" 공식확인
2018-05-02 17:28:18
명원무역 (myeongwon) <> 조회수 795
61.82.111.67

中 "미국 최고위급 무역대표단 3~4일 방중" 공식확인

시진핑 경제 책사 류허 등과 만나 공동관심사 논의

 

중국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 최고위급 무역협상팀의 3~4일 방중 일정을 공식 확인했다. 2일 신화통신과 국영 중국중앙(CC) TV는 "미국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이 이끄는 대표단이 중국을 방문하는 것을 환영한다"고 전했다.

언론들은 또 류허(劉鶴) 중국공산당 중앙 정치국 위원, 국무원 부총리가 미국 대표단과 공동의 관심사인 미중 경제무역 문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미국 측은 므누신 장관을 비롯해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 피터 나바로 백악관 무역·제조업정책국장 등이 베이징을 방문해 미중 무역 갈등을 둘러싸고 협상을 벌인다고 발표한 바 있다.

중국 관영 언론인 환추스바오는 "미국이 진정성을 갖고 임하지 않으면 이번 협상은 난항을 겪을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미국 경제협상팀을 향해 성의를 갖고 협상할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중국 측 협상단에는 시진핑 국가주석의 경제 책사인 류 부총리, 중산(鐘山) 상무부장, 류쿤(劉昆) 재정부장 등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됐다.

또한 이번 협상의 책임자는 왕치산(王岐山) 부주석이라는데 무게가 실리고 있다.

[뉴시스 제공]

 

출처 :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2-7 황화빌딩 1709호 (135-080)
COPYRIGHT © 명원무역.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