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명원무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올해 해외 마케팅 트렌드, 한류·혁신제품·감동·亞시장"
2018-12-11 17:49:14
명원무역 (myeongwon) <> 조회수 79
61.82.111.86

"올해 해외 마케팅 트렌드, 한류·혁신제품·감동·亞시장"

한국무역협회 '스타트업 수출 성공 사례집' 발간

"수출보조기업의 온라인 해외 마케팅에 집중할 것"

 

한국무역협회의 온라인 기업간 거래 알선 플랫폼 트레이드코리아(tradeKorea)가 올해 해외 마케팅 트렌드로 '한류', '혁신 제품', '감동', '아시아 시장'을 제시했다.

무협은 11일 18건의 온라인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를 모아 발간한 '2018 스타트업에게도 e-知(이지)한 온라인 해외마케팅 수출 성공 스토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스타트업과 수출 보조 기업들의 온라인 해외마케팅 참고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케팅 기법에 대한 상세 가이드가 함께 포함됐다.

트레이드코리아는 수출을 희망하는 한국 중소기업이 국가별·품목별 맞춤형 바이어와 거래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1~11월 중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4609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

성공사례집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에서 한류의 인기에 힘입어 화장품과 미용기기의 트레이드코리아 활용 수출액은 819만 달러로 전체 수출실적 중 가장 많은 비중(17.8%)을 차지했다.

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 뷰렌코리아는 무협으로부터 바이어 소개에서 수출계약까지 밀착 지원을 받아 호주시장 진출에 성공했으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미국, 태국, 러시아 등지로 판로를 넓히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혁신제품 수출도 두드러져 트레이드코리아 수출액의 46%를 스타트업이 차지했다.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제품을 개발한 브런트는 지속적으로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린 결과 인도네시아 최대 전자제품 유통사와 첫 수출계약을 체결하는데 성공했다.

지역별로는 올해 트레이드코리아 수출의 58.8%가 아시아로 향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46.8%보다 증가한 수치이며 국가별로는 중국(17%), 미국(9.9%), 베트남(6.7%), 홍콩(6.4%), 인도(6.0%) 순이었다.

무협은 "트레이드코리아는 우리 중소기업들이 해외 B2B 시장에 진출하는 과정에서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라며 "내년에는 스타트업과 수출초보기업의 온라인 해외 마케팅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협이 발간한 성공사례집은 무역협회 전자도서관에서 열람할 수 있다.

[뉴시스 제공]

 

출처 :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2-7 황화빌딩 1710호 (135-080)
COPYRIGHT © 명원무역.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