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명원무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영국, 미국 반대에도 5G 사업에 화웨이 장비 제한적 사용 허용
2020-01-29 09:30:31
명원무역 (myeongwon) <> 조회수 102
61.82.111.98

영국, 미국 반대에도 5G 사업에 화웨이 장비 제한적 사용 허용

 

 

영국 정부는 28일(현지시간) 미국의 반대에도 자국 5세대 이동통신(5G) 네트워크에 중국 최대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華爲)의 장비를 제한적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BBC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이날 자국 5G 사업에 화웨이 장비의 제한적 사용을 계속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네트워크의 핵심인 '민감한 부분'에는 화웨이 장비를 금지하고, 비중요 영역에서는 35%까지만 사용을 허용한다.

군사 기지나 핵 시설과 가까운 지역에서도 화웨이 제품 사용을 배제하기로 했다.

빅터 장 화웨이 영국 대표는 성명을 통해 "영국 정부의 확인으로 안심하게 됐다"면서 "이번 결정은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기술에 대한 접근과 경쟁력 있는 시장을 영국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 관계자는 영국의 결정에 대해 실망감을 표했다고 전해졌다.

미국 정부와 영국의 일부 보수당 의원들은 국가 안보를 이유로 화웨이 장비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고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를 압박해 왔다.

중국 정부는 이에 화웨이를 전면적으로 금지할 경우 무역과 투자 측면에서 영국에 상당한 영향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출처: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2-7 황화빌딩 1710호 (135-080)
COPYRIGHT © 명원무역.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