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명원무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트럼프 "경제 재개 TF 가동할 것"… 14일 명단 발표 예정
2020-04-14 17:00:16
명원무역 (myeongwon) <> 조회수 87
61.82.111.98

트럼프 "경제 재개 TF 가동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된 미국 경제 활동 정상화를 위한 경제 재개 태스크포스(TF)를 가동한다며 14일에 TF 명단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CNN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3일 코로나19 대응 브리핑에서

"당신들이 알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우리는 (경제 정상화를 위한) 위원회를 준비하고 있다"며 "위원회에는 미국에서 가장 저명 있는 인사들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이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브리핑에서 경제 활동 재개가 5월 1일까지 이뤄질 수 있느냐는 질문에 "지침과 권고를 며칠 내로 내놓겠다"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주지사들이 그들이 속한 주의 경제 활동 재개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새롭고 중요한 지침을 곧 마무리할 것"이라며 "행정부의 계획과 지침은 미국인들이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가는 데 필요한 자신감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백악관은 새로운 TF는 기존의 코로나 19 대응 TF와는 다른 별도의 조직이지만 경제 정상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0일 백악관 브리핑에서 경제활동 재개에 대비해 오는 14일 '경제재개위원회(opening our country council)' 발족하겠다고 했다.

미 의회전문지 더힐은 경제활동 재개 TF에 트럼프 대통령 측근 인사인 마크 메도스 공화당 하원의원,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이 포함될 것으로 보이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딸인 이방카 트럼프와 사위인 제러드 쿠슈너는 TF에서 배재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뉴시스 제공]

출처: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2-7 황화빌딩 1710호 (135-080)
COPYRIGHT © 명원무역.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