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명원무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특허청, 첫 '지식재산 스타트업 경진대회' 연다
2020-04-28 09:17:22
명원무역 (myeongwon) <> 조회수 76
61.82.111.98

특허청, 첫 '지식재산 스타트업 경진대회' 연다

5월1일부터 참가자 모집‥총 10팀 선정

우수팀 '도전! K스타트업' 본선 기회, 민관 창업투자 지원

 

특허청이 한국발명진흥회,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유망 발명가·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제1회 지식재산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연다.

대회 참가자격은 지식재산을 보유한 발명가, 예비창업자와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이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6월15일까지다. 특허청이 주최한 경진대회 수상자도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창업자(팀)는 공모기간 중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 내 지식재산 스타트업 경진대회 코너(http://www.kipa.org)에서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특허청은 IP기반 서면평가와 IR피칭 평가를 통해 1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IP기반 서면평가는 특허전문가의 지식재산권 중심 혁신기술성 평가결과에 기술·시장 전문가들의 사업성, 시장성, 기업가정신 평가결과를 종합 반영한 지식재산 중심의 평가방법이다.

최종 선발된 10팀에게는 특허청장상 등 총 3300만원의 포상과 '도전! K스타트업' 대회 통합본선 진출권이 부여된다. 지식재산기반 창업 IR피칭 컨설팅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특허청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유망 창업자(팀)를 지식재산 지원사업 우대가점,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R&D지원 사업 선정 시 서류평가 면제, 신용보증기금의 신용보증 및 투자유치 지원 등 다양한 창업투자 협력 프로그램과 연계해 준다는 방침이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신산업, 신기술분야에서 유망 지식재산을 보유한 창업기업이 혁신성장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등용문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발명가, 창업자,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뉴시스 제공]

출처: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2-7 황화빌딩 1710호 (135-080)
COPYRIGHT © 명원무역.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