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명원무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G7 재무부, 디지털 화폐 규제 필요성 강력 지지
2020-12-08 15:31:36
명원무역 (myeongwon) <> 조회수 76
14.52.203.83

G7 재무부, 디지털 화폐 규제 필요성 강력 지지

 

주요 7개국(G7) 재무부가 디지털 화폐 규제 필요성에 강력한 지지를 표시했다.

7일 야후 금융채널에 따르면 G7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들은 이날 화상회의 이후 발표한 성명에서 "디지털 화폐를 규제할 필요성에 대해 G7 전반의 강력한 지지가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암호화한 자산과 다른 디지털 자산에 대한 대응책, 이들 자산이 불법적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막기 위한 당국의 노력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올라프 숄츠 독일 재무장관은 독일과 유럽에서 페이스북의 암호화폐인 '디엠(Diem·라틴어로 하루)의 출시를 허가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페이스북은 지난 1일(현지시간) 자신들의 가상화폐 프로젝트 명칭이 '리브라(Libra·천칭자리)’에서 '디엠'으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협회는 디엠은 라틴어로 '하루'를 뜻하는데 '프로젝트의 새로운 날'이라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숄츠 장관은 “페이스북 가상화폐 개명은 외관상의 변화일뿐”이라면서 "늑대는 양의 옷을 입더라도 여전히 늑대”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독일과 유럽은 (디엠이) 규제 위험에 적절히 대처하지 못한 상황에서 그 시장 진입을 수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통화 독점권이 국가의 수중에 남아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뉴시스 제공]

출처: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2-7 황화빌딩 1710호 (135-080)
COPYRIGHT © 명원무역.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