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명원무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온라인 쇼핑도 '엄지족'이 대세…유통업계, 모바일 강화
2021-02-16 09:20:09
명원무역 (myeongwon) <> 조회수 28
14.52.203.83
온라인 쇼핑도 '엄지족'이 대세…유통업계, 모바일 강화
 
온라인 쇼핑에서 모바일 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면서 유통업체들이 모바일 사업 강화에 나섰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모바일 퍼스트' 전략을 통해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의 거래액을 지난해보다 두 배가량 많은 2천500억 원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를 위해 모바일 화면에 자체 생활용품 브랜드 '자주'와 뷰티, 패션, 라이프, 골프, 럭셔리, 온라인 편집숍 '셀렉트449' 등 7개 카테고리 전문관을 배치했다. 특히 패션에서 럭셔리와 골프 분야를 떼어내 독립 카테고리로 내세웠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에스아이빌리지의 고객 중 약 85%가 모바일을 통해 구매했다"면서 "이런 소비 트렌드에 따라 모바일 주심으로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했다. 첫 화면에서 고객 개인별로 구매 성향을 분석한 맞춤형 추천 상품을 제시하고 상품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상품 이미지 크기를 키우고 네이버페이를 비롯해 카카오페이와 페이코 등 간편결제 서비스도 도입했다.
 
G마켓도 최근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 첫 화면에 배치한 '스마일 홈' 버튼을 누르면 유료 회원제인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페이지로 연결된다. 패션, 뷰티, 디지털, 스포츠 등 관심 있는 테마를 선택하거나 자주 이용하는 콘텐츠가 먼저 보이도록 순서를 편집할 수 있게 하는 등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했다.
 
첫 화면에는 '알림' 기능을 강화했다. 주문 상품의 배송 현황이나 문의 사항에 달린 답변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과거 구매 내역과 검색 기록에 따라 필요한 상품을 자동 추천해 준다. 이 같은 모바일 강화는 온라인 쇼핑시장이 성장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쇼핑하는 '엄지족'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08조7천억 원으로, 온라인 쇼핑 거래액의 67.4%를 차지했다. 또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2019년 대비 24.5%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뉴시스 제공]
출처: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2-7 황화빌딩 1710호 (135-080)
COPYRIGHT © 명원무역.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