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명원무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무역협회, 전문무역상사의 신규 수출 발굴 지원
2021-05-24 10:35:42
명원무역 (myeongwon) <> 조회수 237
14.52.203.83
무역협회, 전문무역상사의 신규 수출 발굴 지원
 
한국무역협회가 전문무역상사를 통한 수출 확대를 지원한다. 무역협회는 20일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전문무역상사·해외 바이어 간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무역협회는 2009년 종합무역상사제도 폐지 이후 수출 노하우와 해외 네트워크를 가진 기업들을 2014년부터 전문무역상사로 지정해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대신 수출하고 기업의 해외 바이어 발굴 및 수출국 다변화를 돕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수출 희망 제조기업과 전문무역상사 간 상담회를 개최해왔다. 그러나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 지속되면서 전문무역상사도 신규 수출선 발굴에 어려움을 겪자 이번에 처음으로 전문무역상사의 신규 해외 바이어 발굴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소재·부품·장비, 기계, 방역제품,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무역상사 19개사가 참가해 베트남, 중국, 아랍에미리트 등 5개국 바이어 26개사와 화상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기계, 장비 및 부품 분야 전문무역상사인 아태교역인터내셔널의 이명희 실장은 "지금 미국에만 수출하고 있는 튜브, PVC(폴리염화비닐) 호스 제품의 수출국 다변화를 위해 참가하게 됐다"면서 "미국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인 만큼 중동, 동남아 등으로도 충분히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무역협회는 올해부터 2023년까지 2년간 내수기업 및 수출 초보기업의 수출을 대행할 전문무역상사를 지난주부터 새로 모집하고 있다. 모집은 다음달 14일까지이며 전문무역상사 홈페이지 또는 무역협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전문무역상사로 지정되면 수출시 단기수출보험 40% 할인, 수출신용 보증한도 1.5배 확대, 연 10회의 해외바이어 신용조사 무료 제공, 정부 주관 해외전시회 및 지사화사업 신청시 가점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에는 관련 예산을 확대해 수출 물류비, 외국어 동영상 및 카탈로그 제작 등에 대해서도 지원이 이뤄진다.
 
김현철 무역협회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전문무역상사들은 각 품목과 국가에 특화된 수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어 바이어와 매칭만 잘 된다면 수출 확대 가능성이 높다"면서 "이번 상담회를 통해 국내 제조기업의 대행수출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시스 제공]
 
출처: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2-7 황화빌딩 1709호 (135-080)
COPYRIGHT © 명원무역.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