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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한-인도네시아 소비자원 업무협약… "국제 거래 불만 해결"
2021-08-30 09:54:37
명원무역 (myeongwon) <> 조회수 49
14.52.203.83
한-인도네시아 소비자원 업무협약… "국제 거래 불만 해결"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26일 인도네시아 국립소비자보호원과 '국경 간 거래 소비자불만 해결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국경 간 거래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불만은 언어 장벽, 적용 법률 및 관행 차이 등으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2015년부터 주요 해외 소비자보호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을 통해 소비자 상담 및 피해 예방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국립소비자보호원은 독립적인 정부 자문기관으로 소비자보호 법률 및 정책 자문, 소비자안전 관련 상품·서비스 조사, 소비자 불만 처리 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업무 협약에 따라 인도네시아 사업자의 제품·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를 한국소비자원에 접수하면 인도네시아 국립소비자보호원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반대로 인도네시아 소비자가 국내 사업자에 대해 불만이 있는 경우 한국소비자원이 해결을 지원한다.  한국소비자원은 "코로나19로 온라인 거래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국경 간 네트워크를 확대해 소비자권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제공]
출처: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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